티스토리 뷰

그녀(Juliette)의 나이는 16세(셰익스피어 원작에선 14세). 아버지(Capulet)는 딸과 결혼을 하고 싶어하는 젊은 백작(Pâris)을 위해 파티를 엽니다. 그리고 파티를 하는 중에 직접 딸에게 청혼을 해보라고 조언을 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아직 소녀의 꿈속에서 살고 싶어합니다. 결혼은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이탈리아의 소프라노 스테파니아 본파델리 Stefania Bonfadelli 가 연주합니다.



Je veux vivre 나는 살고 싶어요 / Gounod, Roméo et Juliette

(JULIETTE)
Ah!
아!
Je veux vivre
나는 살고 싶어요
Dans ce rêve qui m'enivre;
나를 취하게 만든 이 꿈속에서
Ce jour encor,
오늘도 또한,
Douce flamme,
달콤한 불길이여,
Je te garde dans mon âme
나는 당신을 나의 영혼안에 간직하네
Comme un trésor!
마치 하나의 보석처럼!

Cette ivresse
이 취기
De jeunesse
젊음은
Ne dure, hélas! qu'un jour!
단지, 아아, 하루만 지속되네!
Puis vient l'heure
그리고 때가 오리라
Où l'on pleure,
우리가 눈물을 흘리는 때가,
Le cœur cède à l'amour,
마음이 사랑에 양보하네,
Et le bonheur fuit sans retour.
그리고 (소녀의)행복은 달아나네 돌아오지 않고 

je veux vivre, etc.
나는 살고 싶어요,
Loin de l'hiver morose
우울한 겨울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Laisse-moi sommeiller
놔두오 내가 잠자도록
Et respirer la rose
그리고 냄새를 맡네 한송이 장미를
Avant de l'effeuiller.
꽃잎을 따기 전에

Ah!
아!
Douce flamme,
달콤한 불길이여,
Reste dans mon âme
머물러라 나의 영혼안에
Comme un doux trésor
마치 한 달콤한 보석처럼
Longtemps encore!
오래오래!

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Roméo et Juliette에서 줄리엣이 부르는 아리아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