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래듣기

 

GERMONT
(con dignitoso fuoco 권위있는 열정과 함께  )
Di sprezzo degno se stesso rende
경멸할 만해
Chi pur nell'ira la donna offende.
분노 속에서도 여자의 감정을 다치게하는 사람은 
Dov'è mio figlio?
어디있는가 나의 아들은?
Più non lo vedo;
더이상 그를 보지 못하네 (나는)
In te più Alfredo
너의 안에서 더이상 알프레도를
Trovar non so.
발견할 수 없네 (나는).

ALFREDO
(fra se 자신에게)
Ah sì! Che feci! Ne sento orrore!
아 그래요! 무슨 짓을 한 거지 (내가)! 공포를 느낀다!
Gelosa smania, deluso amore
질투로 인한 초조(불안, 갈망), 낙담한 사람이
Mi strazian l'alma, più non ragiono ...
나의 영혼을 고문하네, 더이상 이성적이지 않아...
Da lei perdono più non avrò.
그녀의 용서를 더이상 나는 받지 못할 거야.
Volea fuggirla, non ho potuto.
그녀에게서 떠나려했는데, 그럴 수가 없었어.
Dall'ira spinto son qui venuto!
분노가 치밀어 내가 이곳에 왔네!
Or che lo sdegno ho disfogato,
이제 혐오를 숨김없이 발산했으니, 
Me sciagurato, rimorso n'ho!
가련한 나는, 양심의 가책이 느껴지네!

 

(다음 녹색 글씨는 동시에 가창함)

FLORA, GASTONE, DOTTORE,
MARCHESE, CORO
(a Violetta 비올레타에게)
Oh, quanto peni!
오, 얼마나 고통스러운가!
Ma pur fa cor!
그러나 힘내!
Qui soffre ognuno del tuo dolor;
여기서 모든 사람들이 아파하지 너의 고통으로 인해;
Fra cari amici qui sei soltanto,
사랑스런 친구들 중에 너만이,
Rasciuga il pianto che t'inondò,
흐르는 너의 눈물을 
---------------------
GERMONT
(fra se 스스로에게)
Io sol fra tanti, so qual virtude
많은이들 중에 나만이   
Di quella misera il seno racchiude ...
이 가련한 여자의 덕성을 아네...
Io so che l'ama, che gli è fedele;
나는 안다네 그녀의 영혼이 그(알프레도)에게 성실하다는 것을 
Eppur crudele tacer dovrò!
그런데도 잔인한 나는 침묵을 지켜야 한다네!

------------------------

FLORA, GASTONE, DOTTORE,
MARCHESE, CORO
A questa donna l'atroce insulto
이 여자에게 가한 잔인한 (지독한) 모욕(능욕)은
Qui tutti offese, ma non inulto
이곳의 모든이들의 감정을 상하게 한다, 벌이 면제되지 않네
Fia tanto oltraggio. Provar vi voglio
그런 무례함은. 당신에게 입증하고 싶소
Che il vostro orgoglio fiaccar saprò.
당신의 오만함을 내가 꺾을 수 있다는 것을.

VIOLETTA
(riavendosi 정신을 차리며)
Alfredo, Alfredo, di questo core
알프레도, 알프레도, (나의) 이 마음을
Non puoi comprendere tutto l'amore,
당신은 이해하지 못해요 완전히 사랑하는 내 마음을,
Tu non conosci che fino a prezzo
당신은 알지 못해요 댓가를
Del tuo disprezzo provato io l'ho.
당신의 경멸함에 대한 댓가를 내가 치르고 있다는 것을 
Ma verrà tempo, in che il saprai
그러나 그것을  알 때가 올것이요
Come t'amassi, confesserai ...
얼마나 내가 당신을 사랑했는지, (당신이) 고백(인정)할 날이 올 것이며....
Dio dai rimorsi ti salvi allora!
하나님께서, 후회하는 당신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Ah! Io spenta ancora t'amerò.
아! 죽어서도 나는 여전히 당신을 사랑할 것이요.

 

ⓒ 2021 cyh song institute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