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곳 - 18세기 스페인. 세빌리아. 잉카의 왕족 Alvaro와 스페인 귀족의 딸 Leonora가 사랑하는 사이임. Leonora의 아버지가 반대함. 둘이서 도망치기로 한 날 밤. 아버지에게 들킴. 칼을 들고 죽이려고 달려드는 아버지에게 항복하는 Alvaro. 그가 지니고 있던 권총을 바닥에 던짐. 오발사고로 아버지가 사망함. 딸인 Leonora를 저주하며 죽는 아버지. Alvaro가 Leonora와 함께 도망침. 도망치는 과정에서 헤어짐.

곳 – 스페인의 한 수도원. Leonora의 오빠 Carlos가 Alvaro를 찾아옴. 5년간이나 찾아 헤매었음. 화해할 것을 간청하는 Alvaro를 뿌리치며 인간적인 모욕을 주는 Carlos입니다. 결국 두 사람은 결투 장소를 물색하러 산속 깊은 곳으로 감.

장면이 바뀌어 동굴에서 Leonora가 나와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며 결국 죽음에 이르러서야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다는 아리아 Pace, pace, mio Dio를 부름.

미국의 소프라노 레온타인 프라이스 Leontyne Price (1927 ~ ) 가 연주합니다.



Pace, pace, mio Dio! 평화, 평화, 나의 하나님! / Verdi, La forza del destino 운명의 힘

(Leonora)
Pace, pace, mio Dio!
평화, 평화, 나의 하나님!
Cruda sventura
잔인한 불행이
M'astringe, ahime, a languir;
나를 속박합니다, 아아, 초췌하게 합니다;
Come il dì primo
첫날처럼
Da tant'anni dura
오래전 지속되누나
Profondo il mio soffrir.
깊은 나의 고통.
L'amai, gli è ver!
나는 그를 사랑했노라, 그것은 사실이다!
Ma di beltà e valore
그러나 아름다움과 용기로써
Cotanto Iddio l'ornò.
하나님이 그를(그것을) 매우 장식하셨다.
Che l'amo ancor,
내가 그를 아직도 사랑한다는 사실
nè togliermi dal core
(그것이) 나의 마음에서 제거할 수 없네
L'immagin sua saprò.
그의 영상을 나는.
Fatalità! Fatalità! Fatalità!
숙명! 숙명! 숙명!
Un delitto disgiunti n'ha quaggiù!
죄악이 갈라 놓았네 여기 아래에서(이 세상에서)!
Alvaro, io t'amo.
알바로여, 나는 당신을 사랑하오.
E su nel cielo è scritto:
하늘에 쓰여있소(하늘의 뜻이요):
Non ti vedrò mai più!
나는 너를 더이상 만나지 않을 것이요!
Oh Dio, Dio, fa ch'io muoia;
오 하나님, 나로하여금 죽게 해주오;
Chè la calma può darmi morte sol.
왜냐면 죽음만이 나에게 평정을 줄 수 있기 때문이오.
Invan la pace qui sperò quest'alma
헛되이 평화를 여기서 바랐지만 나의 마음은
In preda a tanto duol,
얻은 것은 엄청난 고통,
in mezzo a tanto duol.
많은 고통 가운데서.
Invan la pace quest’alma, invan la pace quest’alma
invan la pace quest’alma, invan sperò.

[그녀는 구아르디아노 신부가 식량을 둔 바위로 간다]

Misero pane a prolungarmi vieni
빈약한(천한) 빵이 와서 내가 지속시키게 하누나
la sconsolata vita...
낙담하고 슬픈 삶을...
Ma chi giunge?
근데 누가 오는 거지?
Chi profanare ardisce il sacro loco?
누가 감히 더럽히는가 이 신성한 장소를?
Maledizione, maledizione!
저주, 저주!
[그녀는 동굴로 들어가서 문을 닫는다. 금속이 부딪치는 소리가 들린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