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hkyhic
- Giulio Cesare
- Puccini
- 브람스
- Chausson
- Verdi
- 씨와이에치 성악연구소
- 쇼송
- 베토벤
- 도나우디
- Brahms
- Rinaldo
- foneclassic
- Bizet
- 벨리니
- Mozart
- 쥴리어스 시이저
- 헨델
- Bellini
- Donaudy
- 모차르트
- Handel
- 슈만
- yuso
- 포네클래식
- 리날도
- 베르디
- 푸치니
- 비제
- Beethoven
Archives
- Today
- Total
포네클래식
Tosca 본문
포네클래식 -> 후원하기
V.O.S. (visualization of scenes)
Tosca 토스카 / Puccini 푸치니
제1막 – 산탄드레아 델라 발레 교회 (로마, 1800년 6월)
장면 1: 안젤로티의 도피
배경: 교회 내부, 카바라도시가 성녀 마리아 막달레나 초상화를 그림
주요 사건:
- 정치범 안젤로티(체사레 안젤로티)가 탈옥해 아타반티 가문의 경당에 숨음
- 카바라도시는 그를 알아보고 도움
아리아: "Recondita armonia" (카바라도시)
"Recondita armonia di bellezze diverse!
È bruna Floria, l'ardente amante mia..."
È bruna Floria, l'ardente amante mia..."
"다양한 아름다움의 신비한 조화!
내 연인 플로리아(토스카)는 갈색 머리인데..."
내 연인 플로리아(토스카)는 갈색 머리인데..."
장면 2: 토스카의 질투
주요 사건:
- 토스카가 등장해 초상화의 금발 여인(아타반티 후작부인)을 의심
- 카바라도시를 향한 질투 폭발
- 저녁 공연 후 만날 것을 약속받음
대사:
"Mario! Mario! Mario!"
"마리오! 마리오! 마리오!"
(질투에 찬 토스카의 반복적인 외침)
장면 3: 나폴레옹 소식
주요 사건:
- 안젤로티 재등장, 나폴레옹이 마렝고 전투에서 승리했다는 소식
- 카바라도시는 안젤로티를 자신의 별장으로 피신시킴
- 포격 소리와 함께 탈옥 발각
장면 4: 스카르피아의 음모
주요 사건:
- 경찰청장 스카르피아 등장, 성구관리인을 심문
- 아타반티 부인의 부채 발견 → 카바라도시의 연루 의심
- 토스카를 이용할 계획을 세움
테데움: "Te Deum" (스카르피아)
"Tosca, mi fai dimenticare Iddio!
Va, Tosca! Nel tuo cuor s'annida Scarpia!"
Va, Tosca! Nel tuo cuor s'annida Scarpia!"
"토스카, 넌 나로 하여금 신을 망각하게 한다!
가라, 토스카! 네 마음에 스카르피아가 들어앉으리라!"
가라, 토스카! 네 마음에 스카르피아가 들어앉으리라!"
(교회의 장엄한 테 데움 합창과 대비되는 스카르피아의 사악한 독백)
제2막 – 파르네세 궁전 경찰본부 (스카르피아의 사무실)
장면 1: 고문
주요 사건:
- 스카르피아가 저녁 식사하며 체포된 카바라도시의 심문을 기다림
- 안젤로티의 은신처를 밝히도록 고문
- 토스카가 도착해 연인의 비명을 듣고 충격
아리아: "Vittoria! Vittoria!" (카바라도시)
"Vittoria! L'alba vindice appar
che fa gli empi tremar!"
che fa gli empi tremar!"
"승리다! 복수의 새벽이 밝아오나니
악인들을 떨게 하리라!"
악인들을 떨게 하리라!"
(나폴레옹 승리 소식을 듣고 외치는 카바라도시의 승리 선언)
장면 2: 거래 제안
주요 사건:
- 스카르피아는 "카바라도시의 생명 대신 토스카의 몸"을 요구
- 토스카의 절망적인 고뇌
- 처형이 가짜일 것이라는 거짓 약속
아리아: "Vissi d'arte" (토스카)
"Vissi d'arte, vissi d'amore,
non feci mai male ad anima viva!"
non feci mai male ad anima viva!"
"나는 예술로, 사랑으로 살았는데,
살아있는 영혼에게 결코 해를 끼치지 않았네!"
살아있는 영혼에게 결코 해를 끼치지 않았네!"
(신에게 항변하는 토스카의 간절한 기도)
장면 3: 스카르피아의 죽음
주요 사건:
- 스카르피아가 안전통행권을 작성하지만 토스카를 강제로 차지하려 함
- 토스카는 식탁의 칼로 그를 찌름
- 시체에 촛불 두 개와 십자가를 놓는 극적 제스처
대사:
"E avanti a lui tremava tutta Roma!"
"그 앞에서는 온 로마가 떨었는데!"
(죽은 스카르피아를 조소하는 토스카)
제3막 – 성천사 성 옥상 (새벽)
장면 1: 새벽의 풍경
주요 사건:
- 새벽 종소리와 함께 로마의 목동 노래("Io de' sospiri")
- 처형을 기다리는 카바라도시가 간수에게 편지 전달 부탁
아리아: "E lucevan le stelle" (카바라도시)
"E lucevan le stelle,
ed olezzava la terra..."
ed olezzava la terra..."
"별들은 빛나고,
대지는 향기로웠는데..."
대지는 향기로웠는데..."
(삶과 사랑에 대한 마지막 추억)
장면 2: 재회
주요 사건:
- 토스카가 도착해 스카르피아가 총살을 가짜로 할 것이라고 설명
- 카바라도시에게 연기 요령을 가르침
- 함께 도망갈 계획을 세움
이중창: "O dolci mani" (카바라도시 & 토스카)
"O dolci mani mansuete e pure,
o mani elette a coronar d'amor..."
o mani elette a coronar d'amor..."
"오, 부드럽고 순결한 그 손이여,
사랑의 왕관을 씌우기 위해 선택받은 손이여..."
사랑의 왕관을 씌우기 위해 선택받은 손이여..."
장면 3: 처형
주요 사건:
- 카바라도시가 실제 총살당함 (스카르피아의 마지막 배신)
- 토스카의 충격적인 발견
대사:
"Mario è morto! Ora tutto è finito!"
"마리오가 죽었어! 이제 모든 게 끝났어!"
장면 4: 토스카의 최후
주요 사건:
- 스카르피아의 살인 사실이 발각되며 병사들이 토스카를 추적
- 성벽에서 뛰어내리는 극적인 결말
마지막 대사:
"O Scarpia, avanti a Dio!"
"오 스카르피아, 신의 심판대 앞에서!"
(성천사 성에서 투신하며 외치는 마지막 저주)
막 | 배경 | 주요 음악 | 드라마틱 하이라이트 |
---|---|---|---|
1막 | 산탄드레아 교회 | "Recondita armonia" "Te Deum" |
안젤로티 도피 · 스카르피아의 음모 시작 |
2막 | 파르네세 궁전 | "Vissi d'arte" "Vittoria!" |
고문 장면 · 스카르피아 살해 |
3막 | 성천사 성 | "E lucevan le stelle" "O dolci mani" |
가짜 처형 · 토스카의 투신 |
주요 테마 & 상징
- 종교적 아이러니: 교회/십자가의 신성함 vs 스카르피아의 타락한 권력
- 감시와 조종: 스카르피아의 정보망과 토스카에 대한 정신적 지배
- 예술가의 운명: 화가(카바라도시)와 가수(토스카)로서의 정체성 위기
- 새벽의 상징성: 3막의 새벽 장면은 희망(탈출 계획)과 절망(실제 죽음)의 이중성
( N.B. 위 콘텐츠는 인공지능 Deepseek로 제작하였습니다 )
'오페라스토리 V.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 traviata 의 주인공 Alfredo 의 심리분석 (0) | 2025.04.22 |
---|---|
오페라 Tosca 와 나폴레롱 전쟁 (0) | 2025.04.22 |
Rigoletto (0) | 2025.04.21 |
오페라 30편 (0) | 2025.04.21 |
La bohème (0) | 2025.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