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네클래식

Die Walküre 본문

오페라스토리 V.O.S.

Die Walküre

yuso 2025. 5. 3. 11:42

Die Walküre / Wagner, Der Ring des Nibelungen

1막 1장

훈딩의 거처 안, 바깥은 폭풍우가 몰아친다. 도망치다 지친 지크문트는 피난처를 찾아 쓰러진다. 훈딩의 아내 지글린데는 그를 발견하고 음식과 음료를 제공한다. 그들 사이에는 즉각적인 끌림이 일어난다.

1막 2장

훈딩이 돌아와, 손님을 환대해야 하는 의무에도 불구하고 지크문트의 가문을 묻는다. 지크문트는 자신의 슬픈 삶의 이야기를 들려주지만, 그의 진짜 정체는 숨긴다. 훈딩은 그의 이야기를 통해 지크문트를 적으로 인식한다. 손님을 보호해야 할 의무와 복수를 맹세한 의무 사이에서, 훈딩은 내일 아침 결투를 벌이겠다고 선언한다. 지글린데는 지크문트에게 의미심장한 눈빛을 보내며 비밀을 암시한다. 훈딩은 떠난다.

1막 3장

홀로 남은 지크문트는 자신의 운명을 한탄하며 어려울 때 검을 주겠다고 약속했던 아버지의 말을 떠올린다. 지글린데가 돌아와 훈딩과의 강제 결혼에 대해 털어놓는다. 그녀는 낯선 사람(후에 보탄으로 밝혀짐)이 근처 물푸레나무에 검을 꽂으며 오직 운명의 영웅만이 그것을 뽑을 수 있다고 선언했던 이야기를 지크문트에게 해준다. 지글린데는 지크문트에게 시도해 보라고 격려한다. 새로운 희망을 얻고 지글린데가 자신의 운명적인 사랑임을 깨달은 지크문트는 나무에서 "노퉁" 검을 뽑는다. 그들은 서로의 사랑을 고백하고, 자신들이 보탄의 자녀인 쌍둥이임을 깨닫고 훈딩의 거처에서 도망친다

.

2막 1장

바위투성이 산길에서 보탄은 그의 발퀴레 딸 브륀힐데에게 다가오는 훈딩과의 싸움에서 지크문트의 승리를 보장하라고 지시한다.

2막 2장

결혼의 여신이자 보탄의 아내인 프리카가 격렬하게 도착하여 보탄에게 지크문트와 지글린데의 근친상간을 처벌하고 지크문트의 죽음을 보장함으로써 결혼의 신성함을 지키라고 요구한다. 자신의 법과 프리카의 강력한 논리에 얽매인 보탄은 마지못해 지크문트에게서 보호를 철회하기로 동의한다.

2막 3장

절망에 빠진 보탄은 브륀힐데에게 반지의 저주라는 짐, 좌절된 계획, 그리고 신들의 몰락에 대한 그의 두려움을 털어놓는다. 그는 그녀에게 프리카의 뜻에 따르고 지크문트의 죽음을 보장하라고 명령한다.

2막 4장

브륀힐데는 도망치다 지친 지크문트와 지글린데를 발견한다. 그녀는 지크문트에게 죽음의 전조로 나타나 그가 죽겠지만 발할라로 갈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지크문트가 영원한 영광을 위해서조차 지글린데를 떠나기를 거부하자 브륀힐데는 그의 사랑에 감동하여 보탄의 명령을 어기기로 결심한다. 그녀는 훈딩과의 싸움에서 지크문트를 보호하기로 결심한다.

2막 5장

지크문트와 훈딩의 싸움이 벌어진다. 브륀힐데가 지크문트를 보호하기 위해 개입하지만, 보탄이 나타나 자신의 창으로 지크문트의 검 노퉁을 부러뜨리고 지크문트는 훈딩의 손에 죽는다. 브륀힐데의 불복종에 격분한 보탄은 경멸적인 몸짓으로 훈딩을 죽이고 부러진 검 조각과 임신한 지글린데를 데리고 도망치는 발퀴레 딸에게 분노를 돌린다.

 

3막 1장

발퀴레의 바위 위에서 브륀힐데의 여덟 전사 자매들이 쓰러진 영웅들을 발할라로 데려가기 위해 모인다. 브륀힐데는 지글린데와 함께 도착하여 그들의 도움을 구한다. 보탄의 분노를 두려워한 그들은 그녀를 돕기를 꺼린다.

3막 2장

분노에 찬 보탄이 도착하여 브륀힐데의 벌을 선고한다. 그녀는 여신으로서의 지위를 박탈당하고, 바위 위 깊은 잠에 빠져 그녀를 깨우는 첫 번째 남자의 소유물이 될 것이다. 다른 발퀴레들은 자비를 구하지만 보탄은 단호하다.

3막 3장

지크문트의 죽음에 절망한 지글린데는 브륀힐데에게 자신을 죽여달라고 부탁한다. 대신 브륀힐데는 그녀에게 부러진 노퉁 검 조각을 주고 숲으로 도망쳐 부러진 검을 휘두를 운명을 가진 그녀의 아들 지크프리트의 탄생을 기다리라고 격려한다. 그런 다음 브륀힐데는 홀로 보탄과 맞서고, 마지막 소원으로 그녀를 가치 없는 남자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영웅만이 뚫을 수 있는 불의 장벽으로 바위를 둘러싸달라고 부탁한다. 그녀의 간청에 감동하고 그녀의 불복종을 일으킨 영웅적인 사랑을 인정한 보탄은 그녀의 소원을 들어준다. 그는 그녀에게 작별 키스를 하고 바위 위 깊은 잠에 빠뜨린 후 로게를 불러내 잠자는 브륀힐데를 둘러싸는 마법의 불을 일으키게 한다. 보탄은 발퀴레의 바위 주위에 불길이 타오르는 채로 떠난다.

 

( N.B. 위 콘텐츠는 Google AI Studio 로 제작한 것입니다 )

'오페라스토리 V.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ötterdämmerung  (0) 2025.05.03
Siegfried  (0) 2025.05.03
Das Rheingold  (0) 2025.05.03
Der Ring des Nibelungen 캐릭터 분석  (0) 2025.05.03
Der Ring des Nibelungen 줄거리와 주제  (0) 2025.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