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리자벨라 Grizabella 가 부르는 노래. 뮤지컬 Cats에서 가장 유명한 노래. 그리자벨라 는 예전에는 아주 글래머였는데 이제는 껍데기만 남은 고양이. 그녀는 예전의 영광에 대한 추억과 향수를 느끼지만 이제 새로운 삶을 살겠다고 다짐하며 이 노래를 부른다. 그리자벨라는 누더기를 걸친 초라한 모습의 회색 고양이다.

영국의 뮤지컬 가수 엘레인 페이지 Elaine Paige (1948 ~ ) 가 연주합니다.



Memory 메모리 / Webber, Cats

Daylight
햇빛
See the dew on the sunflower
보라 해바라기꽃 위의 이슬을
And the rose that is fading
그리고 (보라) 시들고 있는 장미꽃을
Roses wither away
장미꽃들이 시들어간다
Like the sunflower
해바라기꽃처럼
I yearn to turn my face to the dawn
나는 나의 얼굴을 여명에게 향하고싶다
I am waiting for the day
나는 낮을 기다린다

Memory
추억
Turn your face to the moonlight
너의 얼굴을 달빛에게 향하라
Let your memory lead you
너의 추억이 너를 이끌어
Open up, enter in
마음을 터놓고 들어오게 하라
If you find there
만일 네가 거기서 발견한다면
The meaning of what happiness is
행복의 의미가 무엇인지 (발견한다면)
Then a new life will begin
그때 새로운 삶이 시작할 것이다

Memory
추억
All alone in the moonlight
홀로 달빛 안에서
I can smile at the old days
나는 옛날(지나간 나날)들에게 미소지을 수 있다
I was beautiful then
나는 아름다웠지 그때
I remember
나는 기억한다
A time I knew what happiness was
내가 행복했던 시절을
Let the memory live again
추억이 다시 살아나게 하라

Burnt out ends of smoky days
태워없애라 연기 나는 날들의 종말들을
The stale, cold smell of morning
퀴퀴하고 차거운 아침의 냄새
The streetlamp dies in the cold air
가로등이 차거운 공기 속에서 빛을 잃어간다
Another night is over
또 한 번의 밤이 종말을 고하고
Another day is dawning
또 한 번의 낮이 밝아온다

Daylight
햇빛
I must wait for the sunrise
나는 일출을 기다려야 한다
I must think of a new life
나는 새로운 삶을 생각해야 한다
And I mustn't give in
그리고 나는 포기하면 안되지
When the dawn comes
새벽이 올 때에
Tonight will be a memory too
오늘 밤 또한 추억이 되리라
And a new day will begin
그리고 새로운 날이 시작될 것이다

Sunlight through the trees in summer
태양광이 여름에 나무들을 관통하고
Endless masquerading
끝없는 가장무도회
Like a flower as the dawn is breaking
새벽이 불쑥 나타날 때의 한 송이 꽃처럼
The memory is fading
추억은 희미해진다

Touch me
나를 터치하라 (손으로 접촉하라)
It's so easy to leave me
나를
All alone with the memory
추억과 더불어 외롭게 만드는 것은 아주 쉽다
Of my days in the sun
태양 안의 나의 전성기의 추억과 더불어
If you touch me
네가 나를 터치하면
You'll understand what happiness is
너는 행복이 무엇인지 이해할 것이다
Look, a new day has begun
보라, 새로운 날이 시작되었다

© 2017 Cyh song institute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