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농 레스코 Manon Lescaut는 아미엥의 한 여관에서 대학생 데 그리외 Des Grieux 를 만납니다. 그녀는 한눈에 반한 데 그리외와 동거합니다. 그러나 원래 사치를 좋아하던 그녀는 가난한 삶에 싫증을 느끼고 같은 마차를 타고서 아미엥의 여관에 도착했던 신사(Geronte)에게 도망칩니다. 그 신사는 재무성 관리입니다. 그녀는 이제 재무성 관리와 풍요로운 삶을 즐깁니다. 그런데 그곳으로 데 그리외가 그녀를 찾아옵니다. 두 사람은 화해를 하고 거기서 함께 도망치기로 합니다. 즉시 그 집에서 나와야 하는데 자신의 소유인 보석들을 챙기다가 그녀는 그만 경찰에 체포됩니다. 그녀는 이제 프랑스령 뉴 올리안즈로 추방됩니다. 데 그리외가 선장에게 뇌물을 주고 함께 뉴올리안즈 행 배를 탑니다. 두 사람은 뉴올리안즈의 황야에서 방황합니다. 물이 없어 기진한 상태에서 그녀가 잠이 들자 그가 물을 구하려 자리를 뜹니다. 그 사이 그녀가 잠에서 깨어납니다. 그녀는 자신이 홀로 버려진 줄로 알고서 이제 죽게 되었음을 직감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삶에 대한 강렬한 애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핀란드의 소프라노 카리타 마틸라 Karita Mattila (1960 ~ ) 가 연주합니다.



Sola Perduta Abbandonata 나홀로 길을 잃고 버려졌네 / Puccini, Manon Lescaut 마농 레스코

(Manon)

Sola, perduta, abbandonata
나홀로, 길을 잃고, 버려졌네
in landa desolata!
황폐한 땅에서!
Orror! Intorno a me s'oscura il ciel.
공포! 나의 주변에 하늘이 어두워졌네.
Ahime, son sola!
아아, 나는 혼자구나!
E nel profondo deserto io cado,
그리고 깊은 사막에서 나는 쓰러지네,
strazio crudel, ah, sola, abbandonata,
잔인한 학대, 아 홀로, 버려지다니,
io la deserta donna!
나는 버려진 여자!
Ah, non voglio morir!
아, 나는 죽고 싶지 않네!
Tutto e dunque finito.
모든 것이 그러니까 끝이로구나.
Terra di pace mi sembrava questa
평화의 땅으로 이곳은 여겨졌건만
Ah, mia belta funesta
아, 나의 불행한 아름다움은
ire novelle accende…
다시금 불붙여지는 듯 했는데…
strappar da lui mi si volea; or tutto
그에게서 강제로 떼어내어지기를 바라는구나; 이제 모든
il mio passato orribile risorge,
나의 무서운 과거가 다시 살아나려하는구나,
e vivo innanzi al guardo mio si posa.
그리고 이제 생생하게 나의 눈앞에(시선에) 나타나는구나.
Ah, di sangue s'e macchiato!
아, 피로 그것은 더럽혀졌어!
Ah, tutto e finito;
아, 모든 것은 끝났어;
asil di pace ora la tomba invoco
평화의 피난처의 묘비를 이제 나는 기원하네
No, non voglio morir. Amore, aita!
아니야, 나는 죽고싶지 않아. 사랑의 신이여, 도우소서!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