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햄릿 Hamlet 왕자에게 죽은 아버지의 혼이 나타나 억울하게 죽은 자신의 복수를 부탁하는데...이제 햄릿은 약혼녀 Ophélie에게 관심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녀에게 수녀원에나 가라고 외칩니다. 약혼자 햄릿에게 버림을 받은 오펠리는 성을 뛰쳐나와 실성하여 들판을 헤매다가 즐겁게 파티를 하는 농부들을 만납니다. 그녀는 농부들의 놀이에 끼고 싶다고 말하는데...

미국의 소프라노 쥐안나 단젤로 Gianna D'Angelo (1929-2013) 가 연주합니다.



A vos jeux, mes amis 당신들의 놀이에, 친구들이여 / Thomas, Hamlet 햄릿

(Ophélie)
A vos jeux, mes amis,
당신들의 놀이(주연, 술잔치)에, 친구들이여(농부들)
permettez-moi de grâce de prendre part!
제가 참여하는 것을 허락해 주세요!
Nul n’a suivi ma trace.
아무도 나의 자취(흔적)을 뒤따르지 않아요.
J’ai quitté le palais aux premiers feux du jour.
나는 꼭두새벽에 궁전을 떠났어요.
Des larmes de la nuit, la terre était mouillée,
밤의 눈물로, 땅은 적셔졌고,
Et l’alouette, avant l’aube éveillée,
그리고 종달새는, 새벽이 (잠을) 깨기전에,
Planait dans l’air, ah!…
공중을 날았습니다, 아!...
Ah!... Planait dans l’air!
아!... 공중을 날았습니다!
Mais vous, pourquoi parler bas?
그러나 당신들은, 왜 낮은 소리로 말을 합니까?
Ne me reconnaissez-vous pas?
내가 누구인지 모르세요?
Hamlet est mon époux, et je suis Ophélie!
햄릿이 나의 남편, 그래서 나는 오펠리!

(Jeunes Filles)
Ophélie!

(Ophélie)
Un doux serment nous lie.
달콤한 서약(맹세)이 우리를 묶고(결합시키고) 있습니다.
Il m’a donné son coeur en échange du mien,
그가 나에게 자신의 마음을 주었습니다 나의 마음과 바꾼거죠,
Et si quelqu’un vous dit
그리고 만일 누군가가 당신들에게 말한다면
Qu’il me fuit et m’oublie, etc.
그가 나에게서 도망쳐 나를 잊고 있다고 (당신들에게 말한다면)...
N’en croyez rien!
그말을 믿지 마세요!
Si l’on vous dit qu’il m’oublie,
누군가가 당신들에게 그가 나를 잊고 있다고 말한다면,
N’en croyez rien;
그 말을 믿지 마세요;
Non, Hamlet est mon époux, et moi,
아닙니다, 햄릿은 나의 남편, 그리고 나는,
Et moi, je suis Ophélie.
그리고 나는 오펠리입니다.
S’il trahissait sa foi, j’en perdrais la raison!
만일 그가 자신의 믿음을 배반했다면, 나는 이성을 잃었습니다!
Partagez-vous mes fleurs!
나의 꽃들을 나누어 가집시다!
A toi cette humble branche
당신에게는 이 천한 나무가지를
De romarin sauvage.
야생 로즈마리(나뭇가지).
Ah!... Ah!...
아!... 아!...
A toi cette pervenche.
당신에게는 이 빙카(식물 이름)
Ah!... Ah!...
아!... 아!...

Et maintenant écoutez ma chanson!
이제 내 노래를 들어보세요!

Pâle et blonde
창백하고 금발인
Dort sous l’eau profonde
깊은 물 속에서 잠을 잡니다
La Willis au regard de feu!
불같은 눈빛을 가진 윌리스가!
Que Dieu garde
하나님이 지켜주소서
Celui qui s’attarde
지체하는 사람을
Dans la nuit au bord du lac bleu!
한밤중 푸른 호수 주변에서(지체하는 사람들)!
Heureuse l’épouse
행복한 아내
Aux bras de l’époux!
남편과 팔짱을 낀!
Mon âme est jalouse
나의 영혼은 질투합니다
D’un bonheur si doux!
매우 달콤한 행복을!
Nymphe au regard de feu,
불같은 눈빛을 가진 님프,
Hélas! tu dors sous les eaux du lac bleu!
아아! 당신은 푸른 물 아래에서 잠을 자고 있군요!
Ah!... ¡Ah!... ¡Ah!...
아!... 아!... 아!...
La la la la!
라라라
La la la la!
라라라
Ah!... etc.
아!...

La sirène
사이렌이
Passe et vous entraîne
와서 당신을 유혹하네요
Sous l’azur du lac endormi.
잠든 호수의 푸름 아래서.
L’air se voile,
공기가 베일을 쓰네요(날씨가 흐려진다... 또는 안개가 짙어진다),
Adieu! blanche étoile!
안녕! 흰 별이여!
Adieu ciel, adieu doux ami!
안녕 하늘, 안녕 달콤한 친구!
Heureuse l’épouse
행복한 아내
Aux bras de l’époux!
남편의 팔짱을 낀!
Mon âme est jalouse
나의 영혼은 질투합니다
D’un bonheur si doux!
매우 달콤한 행복을
Sous les flots endormi, ah!
물결 아래서 잠들었구나, 아!
Pour toujours, adieu, mon doux ami!
영원히, 안녕, 나의 달콤한 친구!
Ah!... Ah!... Ah!...
아! 아! 아!
La la la la, etc.
라 라 라 라, ...
Ah! cher époux! Ah! cher amant!
아! 사랑하는 남편이여! 아 사랑하는 연인이여!
Ah!... Ah!... Ah!...
아! 아! 아!
Doux aveu! Ah! tendre serment!
달콤한 고백! 아 부드러운 맹세!
Bonheur suprême!
지고의 행복!
Ah! cruel! Je t’aime!
아! 잔인한 이여! 나는 당신을 사랑해요!
Ah!... Ah!... Ah!...
아! 아! 아!
Ah! cruel, tu vois mes pleurs! Ah!
아! 잔인한 이여, 당신은 내 눈물을 보고 있지요! 아!
Pour toi je meurs!
당신 때문에 (당신을 위해서) 나는 죽습니다!
Ah!... Ah!... Ah!... je meurs!
아! 아! 아! 나는 죽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