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헨델
- Bizet
- 벨리니
- foneclassic
- Giulio Cesare
- Handel
- Brahms
- 쇼송
- Verdi
- 브람스
- Beethoven
- 모차르트
- Puccini
- 씨와이에치 성악연구소
- 비제
- Bellini
- 쥴리어스 시이저
- 도나우디
- 베르디
- yuso
- 포네클래식
- Rinaldo
- Mozart
- 리날도
- Donaudy
- 슈만
- Chausson
- 베토벤
- 푸치니
- hkyhic
Archives
- Today
- Total
포네클래식
Les contes d'Hoffmann 의 주요 캐릭터 본문
주인공
- 호프만 (Hoffmann): 열정적이고 이상주의적인 시인입니다. 오페라 전체를 아우르는 중심인물입니다. 서막과 종막에서는 과거의 사랑에 실망한 모습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올림피아, 안토니아, 줄리에타아와 강렬하지만 결국 실패로 끝난 관계들을 겪습니다. 그는 이상적인 여인을 찾지만, 매번의 만남은 실망과 환멸로 이어져 그의 낭만적인 이상에 의문을 품게 됩니다.
호프만의 동반자이자 분신
- 니클라우스 (Nicklausse) / 뮤즈 (The Muse): 호프만의 곁을 항상 지키는, 겉으로는 유쾌하고 종종 냉소적인 친구입니다. 하지만 종막에서 그의 진정한 정체는 시의 뮤즈로 밝혀집니다. 니클라우스는 호프만의 양심과 같은 역할을 하며, 그의 낭만적인 추구에 대해 냉철하지만 통찰력 있는 논평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그를 시인으로서의 진정한 소명으로 인도합니다. 이 인물은 고통 속에서도 예술과 창의성이 발견될 수 있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호프만의 사랑의 대상 (그리고 그의 이상의 구현)
- 올림피아 (Olympia): 발명가 스팔란차니가 만든 아름답고 생생한 자동인형입니다. 그녀는 완벽하고 흠결 없으며 영원히 젊은 여인에 대한 호프만의 욕망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그녀가 기계 인형으로 밝혀지면서 그의 환상은 깨지고 환멸을 느낍니다. 이 막은 인공과 현실, 피상적인 완벽함에 기반한 이상화의 위험성을 탐구합니다.
- 안토니아 (Antonia): 뛰어난 재능을 가진 가수이지만 허약한 체질을 가진 뮌헨의 젊은 여성입니다. 그녀는 순수하고 예술적인 사랑, 그리고 공유된 열정에 대한 호프만의 이상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그녀는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치명적인 병 때문에 노래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사악한 닥터 미라클은 그녀의 노래에 대한 열망을 이용하여 결국 그녀의 죽음을 초래합니다. 이 막은 예술적 희생, 사랑과 의무 사이의 갈등, 그리고 유혹에 굴복한 비극적인 결과를 탐구합니다.
- 줄리에타 (Giulietta): 베네치아에 사는 화려하고 매혹적인 쿠르티잔입니다. 그녀는 관능적인 쾌락과 열정적인 사랑에 대한 호프만의 갈망을 구체화합니다. 하지만 그녀의 애정은 궁극적으로 돈에 좌우되며 사악한 다페르투토에게 조종당합니다. 호프만은 그녀에게 자신의 그림자 ('거울에 비친 모습'으로 영혼 또는 정체성을 상징함)를 잃게 되는데, 이는 통제되지 않은 욕망과 배신의 파괴적인 힘을 강조합니다. 이 막은 유혹, 환상, 그리고 파괴적인 관계 속에서 자아를 잃는 주제를 다룹니다.
악의 네 가지 현신 (호프만의 숙적)
- 린도르프 의원 (Councillor Lindorf) (서막 & 종막): 술집에서 호프만을 조롱하고 결국 스텔라의 애정을 얻는 냉소적이고 비웃는 인물입니다. 그는 호프만의 이야기의 배경을 설정하고 시인의 낭만주의에 대한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경쟁자를 나타냅니다.
- 코펠리우스 (Coppélius) (1막 - 올림피아): 불안하고 탐욕스러운 안경 장수로, 스팔란차니에게 올림피아의 눈을 팔고 나중에 대금 분쟁으로 그녀를 산산조각 냅니다. 그는 호프만의 올림피아에 대한 사랑의 인공성을 폭로하는 파괴적인 힘을 나타냅니다.
- 닥터 미라클 (Dr. Miracle) (2막 - 안토니아): 이전에 안토니아의 어머니를 치료했고 그녀의 죽음을 앞당겼다고 여겨지는 사악하고 설득력 있는 의사 (돌팔이 또는 악마 같은 존재를 연상시킴)입니다. 그는 안토니아의 노래에 대한 열망을 이용하여 결국 그녀의 죽음을 초래합니다. 그는 죽음의 힘과 금지된 욕망의 위험한 매력을 나타냅니다.
- 다페르투토 (Dappertutto) (3막 - 줄리에타): 줄리에타를 조종하고 호프만의 그림자(거울에 비친 모습)를 훔치는 사악하고 우아한 마법사입니다. 그는 권력의 부패한 영향력과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사랑을 이용하고 파괴하는 능력을 상징합니다.
기타 중요한 등장인물
- 스텔라 (Stella) (서막 & 종막): 호프만이 현재 열렬히 사랑하는 아름다운 오페라 가수입니다. 그녀는 호프만이 과거의 사랑 이야기를 털어놓게 하는 계기가 되며, 종막에서는 결국 린도르프를 선택함으로써 그의 낭만적인 실패 패턴을 확인시켜 주는 듯합니다. 그녀는 호프만이 과거의 사랑에서 추구했던 자질들의 집합체이지만, 궁극적으로 도달할 수 없는 존재로 볼 수 있습니다.
- 루터 (Luther) (서막 & 종막): 오페라가 시작하고 끝나는 뉘른베르크의 술집 주인입니다. 그는 호프만의 이야기의 배경을 제공하고 중립적인 관찰자 역할을 합니다.
- 안드레스 (Andrès) (서막): 루터의 하인이자 1막에서는 스팔란차니의 마부 (변장), 2막에서는 크레스펠의 하인, 3막에서는 슐레밀의 하인으로 변장하여 등장하며, 종종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각 막을 연결하는 작지만 때로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스팔란차니 (Spalanzani) (1막): 올림피아를 만든 괴짜 발명가입니다. 그는 잘못된 인공적인 완벽 추구를 나타냅니다.
- 코셰닐 (Cochenille) (1막 & 2막): 스팔란차니의 귀머거리이고 어설픈 조수 (1막)이자 나중에는 크레스펠의 하인 (2막)입니다. 희극적인 순간을 제공하며 때로는 의도치 않게 극적인 사건에 기여합니다.
- 크레스펠 (Crespel) (2막): 안토니아를 보호하고 걱정하는 아버지입니다. 그는 딸의 노래에 대한 열정과 닥터 미라클의 사악한 영향으로부터 그녀를 보호하려고 노력합니다.
- 슐레밀 (Schlemil) (3막): 호프만이 도착하기 전까지 줄리에타의 연인이었습니다. 그는 줄리에타의 방 열쇠를 두고 호프만과의 결투에서 결국 죽습니다. 그는 줄리에타의 조종적인 성격의 희생자이자 경쟁자를 나타냅니다.
( N.B. 위 콘텐츠는 Google AI Studio 로 제작한 것입니다 )
'오페라스토리 V.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치니의 오페라 La bohème 에서 보이는 두 종류의 사랑 (1) | 2025.05.02 |
---|---|
Les contes d'Hoffmann 의 테마 (0) | 2025.04.30 |
Les contes d'Hoffmann (0) | 2025.04.30 |
Così fan tutte 주요인물 (0) | 2025.04.27 |
Così fan tutte (0) | 2025.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