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도나우디
- Verdi
- Mozart
- hkyhic
- 브람스
- 벨리니
- 비제
- 베토벤
- Beethoven
- Giulio Cesare
- 쇼송
- Rinaldo
- 슈만
- yuso
- 모차르트
- 베르디
- Handel
- 리날도
- Donaudy
- 푸치니
- 쥴리어스 시이저
- 씨와이에치 성악연구소
- foneclassic
- Brahms
- Bellini
- 포네클래식
- 헨델
- Chausson
- Bizet
- Puccini
Archives
- Today
- Total
포네클래식
Les contes d'Hoffmann 본문
V.O.S. (visualization of scenes)
Les contes d'Hoffmann 호프만의 이야기들 / Offenbach 오펜바하
플롯
오펜바흐의 오페라 "호프만의 이야기" 줄거리 해설
장르: 환상적 오페라 (E.T.A. 호프만의 소설을 바탕)
주제: 시인 호프만의 세 번의 비극적 사랑 이야기와 예술적 각성
구성
- 프롤로그, 3막(각 막은 호프만의 실패한 사랑 이야기), 에필로그
- 각 막의 여주인공(올림피아, 안토니아, 줄리에타)은 보통 동일 소프라노가 연기
- 악당들(린도르프, 코펠리우스, 닥터 미라클, 다페르투토)은 동일 베이스-바리톤이 연기하는 경우 많음
프롤로그: 루터의 선술집 (뉘른베르크)
배경
학생들이 술을 마시는 연기 자욱한 선술집
전개
- 취한 호프만이 과거의 세 사랑 이야기를 들려주기로 함
- 그의 숙적 린도르프(부유한 의원)가 그림자처럼 등장, 악의 화신을 상징
- 호프만의 뮤즈(친구 니클라우스로 변장)가 "사랑 대신 시에 집중하라"고 충고
제1막: 올림피아 (기계 인형)
배경
발명가 스팔란차니의 작업실
줄거리
- 호프만은 생명 없는 인형 올림피아를 인간으로 착각하고 사랑에 빠짐
- 악당 코펠리우스(사기꾼 안경 제작자)가 호프만에게 마법 안경을 팔아 올림피아를 인간처럼 보이게 함
- 파티 중 올림피아가 유명한 "인형의 노래"(Les oiseaux dans la charmille)를 부르다 기계가 고장 나며 부서짐
비극: 호프만은 사랑한 대상이 기계였음을 알고 조롱당함
제2막: 안토니아 (죽음의 가수)
배경
뮌헨의 음울한 저택. 안토니아는 아버지 크레스펠에 의해 외부와 차단됨
줄거리
- 안토니아는 어머니의 천재적 성악 실력과 치명적 질병을 모두 물려받음—노래를 부를 때마다 약해짐
- 악당 닥터 미라클(악마적 의사)이 안토니아를 조종해 노래를 부르게 함. 어머니의 유령을 소환해 유혹
- 그녀는 "Elle a fui, la tourterelle" 아리아를 부른 후 쓰러져 죽음
비극: 호프만은 그녀를 구하기에 너무 늦음
제3막: 줄리에타 (베네치아의 기녀)
배경
베네치아의 화려한 궁전
줄거리
- 호프만은 줄리에타와 사랑에 빠지나, 그녀는 악당 다페르투토(마술사)의 꼭두각시
- 다페르투토는 줄리에타에게 호프만의 영혼(거울에 비친 모습)을 훔치라 명령. 유명한 "바르카롤레"(Belle nuit, ô nuit d'amour)가 이 장면의 배경음
- 결투 중 호프만이 줄리에타의 다른 연인 슐레밀을 실수로 죽임
- 줄리에타는 호프만을 버리고 떠남
비극: 사랑은 단순한 환상이었음이 드러남
에필로그: 선술집으로 돌아와
전개
- 완전히 취한 호프만이 이야기를 마침
- 학생들은 비웃지만, 그의 뮤즈(니클라우스로 변장)는 위로한다: "이 고통이 위대한 예술을 낳을 것"
- 린도르프의 그림자가 드리우며, 비극의 반복을 암시
주요 주제
- 예술 vs 사랑: 뮤즈는 호프만의 연애 편력을 경계함
- 환상 vs 현실: 각 여주인공은 달성할 수 없는 이상(인형, 유령, 기녀)
- 악의 화신: 모든 악당들은 동일한 악의 다른 얼굴
유명한 아리아
- "인형의 노래 Les oiseaux dans la charmille "(올림피아) — 기계적인 콜로라투라 기교
- 안토니아의 아리아 Elle a fui, la tourterelle — 죽음을 예감하는 비극적 노래
- "바르카롤레 Belle nuit, ô nuit d'amour "(줄리에타) — 베네치아의 정취를 담은 듀엣
작품의 독창성
- 메타 서사: 호프만은 화자이자 주인공으로, 현실과 허구의 경계를 흐림
- 심리적 깊이: 각 막은 욕망과 환멸의 다른 측면을 탐구
- 초자연적 공포: 살아있는 인형, 영혼을 훔치는 거울 등 고딕적 요소
( N.B. 위 콘텐츠는 인공지능 Deepseek로 제작한 것입니다 )
'오페라스토리 V.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s contes d'Hoffmann 의 테마 (0) | 2025.04.30 |
---|---|
Les contes d'Hoffmann 의 주요 캐릭터 (0) | 2025.04.30 |
Così fan tutte 주요인물 (0) | 2025.04.27 |
Così fan tutte (0) | 2025.04.27 |
Isolde 의 트라우마 (0) | 2025.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