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슈만
- Giulio Cesare
- Handel
- Verdi
- 베르디
- Donaudy
- 헨델
- 쇼송
- Rinaldo
- 비제
- 씨와이에치 성악연구소
- 푸치니
- yuso
- Beethoven
- Mozart
- 브람스
- Bellini
- hkyhic
- 포네클래식
- foneclassic
- 모차르트
- Bizet
- Chausson
- 리날도
- Brahms
- 도나우디
- 쥴리어스 시이저
- Puccini
- 벨리니
- 베토벤
- Today
- Total
목록2025/05/17 (5)
포네클래식
(plot)모차르트(Wolfgang Amadeus Mozart)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Le nozze di Figaro, K. 492)은 1786년 초연된 4막의 코미디 오페라로, 로렌초 다 폰테(Lorenzo da Ponte)의 대본에 의해 체계화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피에르 오귀스탱 카롱 드 보마르셰(Pierre Beaumarchais)의 동명 희곡(1778)을 기반으로 하며, 당시 사회적 계급과 권력을 풍자한 내용으로 유명합니다. 작품 배경시간/장소: 18세기 스페인 세비야 근교 알마비바 백작의 성.주제: 계급 갈등, 사랑, 배신, 속임수, 그리고 결혼의 의미.음악적 특징: 모차르트의 경쾌한 앙상블과 아리아, 심리적 깊이를 드러내는 서정성.등장인물피가로(Figaro): 백작의 하인이자 수잔나의..

제1막 1장:어두운 돈나 안나의 방 앞뜰. 레포렐로는 주인을 기다리며 초조하게 서성거린다. 갑자기 돈 조반니가 뛰어들어오고, 뒤이어 결투 끝에 치명상을 입은 코멘다토레가 나타난다. 돈 조반니와 레포렐로는 도망친다. 제1막 2장:거리. 새로운 여인을 찾던 돈 조반니는 옛 애인에게 배신당한 것을 한탄하는 돈나 엘비라를 만난다. 돈 조반니는 그녀에게 추파를 던지지만, 그녀는 그가 바로 그 배신자임을 알아챈다. 그는 재빨리 도망치고, 레포렐로는 "마님, 이것이 그 목록입니다(Madamina, il catalogo è questo)" 아리아를 부르며 돈 조반니의 수많은 정복 대상을 설명한다. 제1막 3장:돈 조반니 영지 근처의 시골. 마제토와 체를리나의 결혼 축제가 열리고 있다. 돈 조반니가 나타나 체를리나를 유..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Die Zauberflöte)》에서 "진정한 사랑"은 이성과 감정의 조화, 시련을 통한 성장, 그리고 계몽된 사랑으로 표현됩니다. 이 오페라에서 사랑은 단순한 로맨스가 아닌, 인간성의 완성과 영적 깨달음으로 이어지는 과정으로 그려집니다. 구체적인 특징을 분석해 보겠습니다.1. 시련과 성숙을 통한 사랑주인공 타미노(Tamino)와 파미나(Pamina)의 사랑은 시험을 거쳐야 합니다.타미노는 침묵의 시련을, 파미나는 죽음의 공포를 극복하며 서로에 대한 믿음을 증명합니다.이는 사랑이 감정만이 아닌 의지와 인내를 요구함을 의미합니다."Ach, ich fühl's"(파미나의 아리아)에서 그녀는 타미노의 침묵에 상처받지만, 결국 그의 진심을 이해하며 신뢰를 선택합니다.2. 이성과 감정의 균형자..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 Die Zauberflöte, 1791)》에서 자라스트로(Sarastro)가 파미나(Pamina)를 밤의 여왕(퀸 오브 더 나이트, Königin der Nacht)으로부터 지킨다는 설정은 복잡한 상징과 철학적 배경을 담고 있습니다. 이 관계를 이해하려면 작품의 숨은 주제와 계몽주의적 메시지를 살펴야 합니다.1. 밤의 여왕 vs. 자라스트로: 어둠과 빛의 대립밤의 여왕은 감정적·복수심에 차 있고, 비이성적인 어둠의 세계를 상징합니다. 그녀는 파미나를 이용해 자라스트로에게 복수하려 합니다(특히 아리아 "Der Hölle Rache"에서 명확히 드러남).반면 자라스트로는 이성, 지혜, 태양(빛)의 신전을 다스리는 인물로, 계몽주의적 이상을 구현합니다. 그는 파미나를 교육하고 보호..

1막 1장:돌투성이 황량한 곳에서 타미노가 뱀에게 쫓기고 있다. 세 명의 베일을 쓴 여인들이 극적으로 나타나 그를 구한다. 1막 2장:파파게노가 깃털로 장식한 옷을 입고 등장하여 타미노에게 자신의 새 잡는 솜씨를 자랑한다. 1막 3장:세 명의 여인들이 돌아와 타미노에게 마술피리를, 파파게노에게 마술 방울을 준다. 그들은 파미나의 곤경을 설명하고 자라스트로로부터 그녀를 구출하라고 지시한다. 1막 4장:자라스트로 궁전 안에서 파미나가 모노스타토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 파파게노가 나타나 모노스타토스를 쫓아낸다. 그는 파미나에게 타미노와 그들의 임무에 대해 이야기한다. 1막 5장:타미노가 사원 문으로 인도된다. 그는 자라스트로가 자비로우며 파미나는 악한 밤의 여왕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잡혀왔다는 것을 밝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