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hkyhic
- 브람스
- 씨와이에치 성악연구소
- Mozart
- Puccini
- 헨델
- Bellini
- Brahms
- 슈만
- yuso
- 푸치니
- Chausson
- 베토벤
- Verdi
- 포네클래식
- 베르디
- 쇼송
- Bizet
- 리날도
- Donaudy
- foneclassic
- Giulio Cesare
- 벨리니
- Rinaldo
- 비제
- 도나우디
- Beethoven
- 모차르트
- 쥴리어스 시이저
- Handel
- Today
- Total
목록2025/04 (27)
포네클래식
오페라 "호프만의 이야기" 주요 테마 분석1. 사랑의 환상 vs 예술적 진실주된 갈등: 호프만이 갈구하는 이상화된 사랑(세 여인으로 구현됨)과 뮤즈가 요구하는 예술적 헌신 간의 대립.예시올림피아: 인간으로 착각한 기계 인형—사랑 그 자체의 허구성.안토니아: 예술(노래)이 죽음으로 이어지는 비극적 뮤즈.줄리에타: 사랑을 거래로 전락시키는 기녀(영혼/거울에 비친 모습 상실).상징: 에필로그에서 뮤즈(니클라우스)가 승리하며, 예술이 일시적인 욕망을 초월함을 암시.2. 도플갱어와 분열된 정체성악당의 일체성네 명의 악당(린도르프, 코펠리우스, 닥터 미라클, 다페르투토)은 동일 배우가 연기해 '악'의 보편성을 강조.호프만의 이중성그는 화자이자 주인공으로, 현실과 허구의 경계를 흐립니다.거울 모티프3막에서 거울에 비..
주인공호프만 (Hoffmann): 열정적이고 이상주의적인 시인입니다. 오페라 전체를 아우르는 중심인물입니다. 서막과 종막에서는 과거의 사랑에 실망한 모습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올림피아, 안토니아, 줄리에타아와 강렬하지만 결국 실패로 끝난 관계들을 겪습니다. 그는 이상적인 여인을 찾지만, 매번의 만남은 실망과 환멸로 이어져 그의 낭만적인 이상에 의문을 품게 됩니다.호프만의 동반자이자 분신니클라우스 (Nicklausse) / 뮤즈 (The Muse): 호프만의 곁을 항상 지키는, 겉으로는 유쾌하고 종종 냉소적인 친구입니다. 하지만 종막에서 그의 진정한 정체는 시의 뮤즈로 밝혀집니다. 니클라우스는 호프만의 양심과 같은 역할을 하며, 그의 낭만적인 추구에 대해 냉철하지만 통찰력 있는 논평을 제공하고,..
V.O.S. (visualization of scenes)Les contes d'Hoffmann 호프만의 이야기들 / Offenbach 오펜바하플롯오펜바흐의 오페라 "호프만의 이야기" 줄거리 해설장르: 환상적 오페라 (E.T.A. 호프만의 소설을 바탕)주제: 시인 호프만의 세 번의 비극적 사랑 이야기와 예술적 각성구성프롤로그, 3막(각 막은 호프만의 실패한 사랑 이야기), 에필로그각 막의 여주인공(올림피아, 안토니아, 줄리에타)은 보통 동일 소프라노가 연기악당들(린도르프, 코펠리우스, 닥터 미라클, 다페르투토)은 동일 베이스-바리톤이 연기하는 경우 많음프롤로그: 루터의 선술집 (뉘른베르크)배경학생들이 술을 마시는 연기 자욱한 선술집전개취한 호프만이 과거의 세 사랑 이야기를 들려주기로 함그의 숙적 린도르프..
Così fan tutte 코지 판 투테 / Mozart 모차르트 : 등장인물 분석1. 피오르딜리지(Fiordiligi)성악 유형: 소프라노 (드라마틱 또는 서정 소프라노)성격: 두 자매 중 더 진지하고 감정이 강렬한 인물. 처음에는 약혼자 굴리엘모에게 헌신적이며 유혹에 저항하는 모습을 보인다.특징:자신의 변함없는 사랑을 자랑한다 ("Come scoglio" – "바위처럼").시험에 처했을 때 감정적 갈등을 겪다가, 변장한 페란도에게 결국 넘어간다.아리아 "Per pietà"에서 죄책감과 혼란을 표현한다.역할: 여성의 순결함에 대한 이상적인 관념을 상징하지만, 결국 도전받는다.2. 도라벨라(Dorabella)성악 유형: 소프라노 또는 메조소프라노 (피오르딜리지보다 가볍고 장난기 많음)성격: 자매 중 더 ..

V.O.S. (visualization of scenes)Così fan tutte 코지 판 투테 / Mozart 모차르트 1막장면 1: 나폴리의 한 카페설명: 페란도와 굴리엘모는 활기찬 나폴리 카페에서 그들의 약혼녀인 도라벨라와 피오르딜리지의 변함없는 충실함을 열정적으로 옹호합니다. 나이가 많고 냉소적인 철학자인 돈 알폰소는 재미있다는 듯이 듣고 있습니다.장면 2: 자매의 집 방설명: 피오르딜리지와 도라벨라는 연인들의 초상화를 감상하며 감상적인 이중창으로 깊은 애정과 그리움을 표현합니다.장면 3: 같은 곳설명: 돈 알폰소가 들어와 장교들이 연대에 소환되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자매들은 처음에는 낙담합니다.장면 4: 해변설명: 페란도와 굴리엘모는 피오르딜리지와 도라벨라에게 눈물로 작별 인사를 합니다. 돈..

제168회 포네클래식 2025년 5월 10일 토요일 오후4시 강북문화예술회관 진달래홀 주최 및 주관: 포네클래식프로그램세노야- 김광희 작곡 / 앙상블 슈팀메 김소월 시에 붙인 노래산유화- 김순남 작곡 / 소프라노 임영신- 이현철 작곡 / 앙상블 슈팀메못잊어- 하대응 작곡 / 소프라노최선자 - 조성은 작곡 / 앙상블 슈팀메 박문호 시에 붙인 노래님이 오시는지- 김규환 작곡 / 소프라노 노영화 - 조성은작곡 / 앙상블 슈팀메 우리 장단에 붙인 가곡뱃노래- 조두남 작곡 / 메조소프라노 류현수 우리 다시 만날까, 뱃노래- 이도현 작곡 / 앙상블 슈팀메 별- 이수인 작곡 / 앙상블 슈팀메 꽃구름 속에- 이흥렬 작곡 / 앙상블 슈팀메남촌- 김규환 작곡 / 앙상블 슈팀메울산아가씨- 우리 민요 / 앙상블 슈팀메 출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