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녀(밤의 여왕)는 자기 딸(Pamina)이 악의 무리에 의해 납치되는 것을 보고만 있어야 했습니다 (실제로는 밤의 여왕이 악의 무리에 속하고 오히려 Pamina를 납치한 무리들은 선을 대변합니다). 그녀는 납치된 딸에게 몹쓸 인간 (Monostatos)이 접근하자 그를 쫓아내고 딸을 구합니다. 그녀가 딸에게 단검을 주며 아버지의 원수인 적의 수장 (Sarastro)을 죽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딸은 이미 예전의 딸이 아닙니다. 딸이 어머니의 명령을 거부합니다. 이때 그녀는 맹렬한 분노를 표출합니다.
독일의 소프라노 디아나 담라우 Diana Damrau (1971 ~ ) 가 연주합니다.
Der Hölle Rache 지옥의 복수 / Mozart, Die Zauberflöte
(Queen of the Night)
Der Hölle Rache kocht in meinem Herzen,
지옥의 복수가 나의 심장 안에서 끓고 있다,
Tot und Verzweiflung flammet um mich her!
죽음과 절망이 내 주위에서 불탄다!
Fühlt nicht durch dich Sarastro
만일 너를 통하여 자라스트로가
Todesschmerzen,
죽음의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면,
So bist du meine Tochter nimmermehr.
그렇다면 너는 더 이상 나의 딸이 아니다.
Verstossen sei auf ewig,
너는 부인될 것이다 영원히
Verlassen sei auf ewig,
버림을 받을 것이다 너는 영원히,
Zertrümmert sei'n auf ewig
파괴될 것이다 너는 영원히
Alle Bande der Natur
모든 자연의 끈들이
Wenn nicht durch dich
만일 너를 통하여
Sarastro wird erblassen!
자라스트로가 (죽음처럼)창백하게 되지 않는다면!
Hört, Rachegötter,
들으시오, 복수의 신들이여,
Hört der Mutter Schwur!
엄마의 맹세를 들으시오!
모차르트가 작곡한 오페라 마술피리 Die Zauberflöte 에서 밤의 여왕이 부르는 아리아입니다. 마술피리는 엄밀하게 말하면 오페라가 아니고 징슈필 Singspiel 입니다. 독일어 singen은 ‘노래하다’를 Spiel은 ‘연극’을 뜻합니다. 그러니까 징슈필은 ‘노래가 있는 연극’입니다. 일반 연극과 같지만 중요부분(대개 아리아나 이중창)은 노래합니다.
'송텍스트 > 오페라아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ir des bijoux 보석의 아리아 / Gounod, Faust (0) | 2013.05.31 |
---|---|
Lascia ch’io pianga 나를 울게 내버려두오 / Handel, Rinaldo 리날도 (1) | 2013.05.29 |
Je dis que rien ne m'épouvante 아무것도 나를 두렵게 할 수 없어 / Bizet, Carmen (0) | 2013.05.27 |
Priva son d’ogni conforto 내게서 모든 위안이 박탈되었네 / Handel, Giulio Cesare (0) | 2013.05.25 |
Dies Bildnis ist bezaubernd schön 이 그림은 황홀하게 아름다워 / Mozart, Die Zauberflöte (0) | 2013.05.24 |
- Total
- Today
- Yesterday
- Beethoven
- 베르디
- hkyhic
- 도나우디
- Bellini
- Brahms
- Donaudy
- 비제
- foneclassic
- Bizet
- yuso
- Mozart
- 쥴리어스 시이저
- Chausson
- 씨와이에치 성악연구소
- 리날도
- 모차르트
- Verdi
- 브람스
- 헨델
- 슈만
- 베토벤
- Handel
- 포네클래식
- Giulio Cesare
- 벨리니
- Rinaldo
- Puccini
- 푸치니
- 쇼송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