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Beethoven
- Bellini
- Rinaldo
- Verdi
- 비제
- 쇼송
- 모차르트
- foneclassic
- 포네클래식
- 슈만
- Mozart
- 벨리니
- yuso
- Donaudy
- hkyhic
- 쥴리어스 시이저
- 베르디
- 도나우디
- 씨와이에치 성악연구소
- 리날도
- 브람스
- 푸치니
- Bizet
- 헨델
- 베토벤
- Handel
- Puccini
- Chausson
- Giulio Cesare
- Brahms
- Today
- Total
목록2025/04/25 (2)
포네클래식
Azucena 의 정신분석적 연구: 프로이트, 라캉, 대상 관계 이론을 중심으로주세페 베르디의 는 복수심과 모성적 갈등에 사로잡힌 집시 여인 아주체나를 오페라 사상 가장 심리적으로 복잡한 인물 중 하나로 그려냅니다. 프로이트 이론, 라캉의 정신분석, 대상 관계 이론을 통해 그녀를 분석하면, 트라우마에 의해 산산조각난 정신, 무의식적 반복에 지배당하는 삶, 그리고 해결되지 않은 대상 관계에 갇힌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I. 프로이트 이론: 트라우마, 반복 강박, 죽음 충동1. 원초적 트라우마: 불타는 어머니아주체나의 정신적 상처는 화형당하는 어머니를 목격한 사건에서 비롯됩니다. 이 사건은 처리되지 않은 정신적 상흔으로 남아, 아리아 "Stride la vampa!" (불길이 타오른다!)에서도 드러나듯 ..
프로이트 정신분석학적 관점을 바탕으로 베르디 오페라 "일 트로바토레"의 주인공 일 콘테 디 루나(백작)의 심리를 분석한 문서입니다.1. 억압된 트라우마와 과거의 그림자백작의 과거는 그의 심리에 결정적입니다: 어린 시절, 그는 동생(실제로는 집시 아주체나에게 납치되어 키워진)의 처형을 목격했다고 믿습니다. 이 트라우마는 억압되었지만 그의 행동을 추동합니다.프로이트적 관점: 집시들(특히 아주체나)에 대한 그의 집요한 복수심은 "억압된 것의 귀환"을 보여줍니다. 아주체나에 대한 증오는 과도한데, 이는 전치(displacement)를 암시합니다—그녀는 그의 미해결된 슬픔과 죄의식(아마도 동생이 "죽는" 동안 자신이 살아남은 것에 대한 무의식적 죄책감)을 위한 희생양이 됩니다.융의 그림자(Shadow): 백작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