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노래는 보통 ‘인형의 노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페라 “호프만의 이야기 Les contes d'Hoffmann” 는 ‘호프만 Hoffmann 의 실패한 사랑이야기 셋’이라고 풀어서 말할 수 있습니다.

호프만은 지금 뉘른베르크의 한 선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있습니다. 호프만은 오페라 가수인 스텔라 Stella라는 여자를 사랑하고 있습니다. 스텔라는 지금 술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극장에서 오페라 ‘돈 죠반니’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스텔라는 호프만에게 그날 공연이 끝난 후 자기 집에서 만나자고 쪽지를 하인 편에 보내면서 자신의 집 방문 열쇠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호프만의 연적이며 뉘른베르크의 참사관인 린도르프 Lindorf가 그 쪽지와 열쇠를 가로챘습니다. 그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하고 있는 호프만입니다.

어쨌든 린도르프가 그 술집에 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호프만은 낙담합니다. 그리고 함께 술을 마시고 있던 대학생들에게 자신이 스텔라와 사랑에 빠져 있다고 밝힙니다. 호프만에게 스텔라는 아티스트이며 처녀이자 고급창녀였습니다.

시인인 호프만은 술을 마시면서 자신이 경험한 실패한 사랑 이야기 세 가지를 들려줍니다. 그중에서 첫번째 이야기가 올림피아 Olympia에게 느꼈던 사랑이야기입니다.

파리에서 호프만은 스팔란짜니 Spalanzani라는 과학자에게 과학을 배우고 있었습니다. 그는 사람과 똑 같은 크기의 아름다운 여자 인형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인형에게 올림피아라는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이제 스팔란짜니는 손님들을 초대해 놓고 자신이 만든 인형을 공개합니다. 그 자리에서 아름다운 모습을 가진 올림피아가 아주 사랑스런 노래를 합니다. 그러나 인형이기에 몇소절 노래하고나면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해 태엽을 감아주어야 합니다.

인형 올림피아의 노래는 “Les oiseaux dans la charmille 소사나무에 앉은 새들” 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소프라노 나탈리 드세 Natalie Dessay (1965 ~ ) 가 연주합니다.



Les oiseaux dans la charmille 소사나무에 앉은 새들 / Offenbach, Les contes d’Hoffmann 호프만의 이야기

(Olympia)
Les oiseaux dans la charmille
소사나무에 앉은 새들
Dans les cieux l'astre du jour,
하늘에 있는 태양(astre du jour 태양)
Tout parle à la jeune fille d'amour!
모든 것들은 소녀에게 사랑에 대해 말한다!
Ah! Voilà la chanson gentille
아! 이것이 아름다운(예쁜) 노래이다
La chanson d'Olympia! Ah!
올림피아의 노래! 아!

Tout ce qui chante et résonne
모든 것은 노래하고 메아리치고
Et soupire, tour à tour,
한숨짓는다, 번갈아,
Emeut son coeur qui frissonne d'amour!
(그리고 그 모든 것은) 사랑으로 떨고 있는 그녀의 마음을 휘저어 놓는다!
Ah! Voilà la chanson mignonne
아! 이것이 귀여운 노래이다
La chanson d'Olympia! Ah!
올림피아의 노래이다! 아!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