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Mozart
- 씨와이에치 성악연구소
- 모차르트
- Brahms
- 쇼송
- hkyhic
- Giulio Cesare
- Handel
- 슈만
- 도나우디
- 벨리니
- foneclassic
- 푸치니
- 브람스
- 헨델
- Bizet
- Bellini
- 베토벤
- Chausson
- 비제
- Beethoven
- Donaudy
- Puccini
- 리날도
- yuso
- 쥴리어스 시이저
- 포네클래식
- Rinaldo
- Verdi
- 베르디
- Today
- Total
포네클래식
Così fan tutte 본문
V.O.S. (visualization of scenes)
Così fan tutte 코지 판 투테 / Mozart 모차르트
1막
장면 1: 나폴리의 한 카페
설명: 페란도와 굴리엘모는 활기찬 나폴리 카페에서 그들의 약혼녀인 도라벨라와 피오르딜리지의 변함없는 충실함을 열정적으로 옹호합니다. 나이가 많고 냉소적인 철학자인 돈 알폰소는 재미있다는 듯이 듣고 있습니다.
장면 2: 자매의 집 방
설명: 피오르딜리지와 도라벨라는 연인들의 초상화를 감상하며 감상적인 이중창으로 깊은 애정과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장면 3: 같은 곳
설명: 돈 알폰소가 들어와 장교들이 연대에 소환되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자매들은 처음에는 낙담합니다.
장면 4: 해변
설명: 페란도와 굴리엘모는 피오르딜리지와 도라벨라에게 눈물로 작별 인사를 합니다. 돈 알폰소는 극적인 출발을 연출합니다.
장면 5: 자매의 집 방
설명: 자매의 하녀 데스피나는 새로운 연인을 찾으라고 제안하며 그들을 위로하려 합니다. 자매들은 그녀의 실용주의에 충격을 받습니다.
장면 6: 같은 곳
설명: 돈 알폰소는 자신의 계획을 돕도록 데스피나를 매수합니다. 그는 그녀에게 두 명의 "알바니아" 귀족 (페란도와 굴리엘모의 변장)을 자매들에게 소개하는 것을 도우면 내기의 일부를 주겠다고 약속합니다.
장면 7: 바닷가 정원
설명: 피오르딜리지와 도라벨라가 잃어버린 사랑을 슬퍼할 때, 돈 알폰소가 이국적인 "알바니아인"으로 변장한 페란도와 굴리엘모와 함께 등장합니다. 자매들은 그들의 접근에 질색합니다.
장면 8: 같은 곳
설명: 페란도와 굴리엘모는 거절당한 절망감에 독약을 마시는 척하며 극적인 장면을 연출합니다. 돈 알폰소와 (의사로 변장한) 데스피나는 걱정하는 척합니다.
장면 9: 같은 곳
설명: 의사로 변장한 데스피나는 큰 자석으로 "독살된" 남자들을 되살리는 척합니다. 자매들은 그 잘생긴 낯선 사람들에게 놀라움과 호기심을 동시에 느낍니다.
2막
장면 1: 자매의 집 방
설명: 데스피나는 계속해서 자매들에게 인생을 즐기고 "알바니아인"들의 관심을 고려하라고 조언합니다. 도라벨라는 피오르딜리지보다 그 생각에 더 호의적인 것 같습니다.
장면 2: 정원
설명: 돈 알폰소는 페란도와 굴리엘모에게 자매들을 유혹하는 방법을 지시하며 특정 대상을 지정합니다. 굴리엘모는 도라벨라를, 페란도는 피오르딜리지를 쫓아야 합니다. 돈 알폰소는 서로 친구의 약혼녀를 유혹하게 한 것입니다.
장면 3: 같은 곳
설명: 페란도는 피오르딜리지에게 그녀의 아름다움을 칭찬하고 그의 마음을 바치며 구애하려 합니다. 피오르딜리지는 처음에는 굴리엘모 (원래 약혼자)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을 선언하며 저항합니다.
장면 4: 같은 곳
설명: 한편, 굴리엘모는 도라벨라에게 열정적으로 구애합니다. 그녀는 처음에는 망설이지만 결국 그의 매력에 굴복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던 메달리온 (본래 약혼자인 페란도의 초상화가 안에 담겨있는 목걸이 보석)과 굴리엘모가 주는 로켓 (목걸이에 다는 작은 펜던트)을 교환합니다.
장면 5: 같은 곳
설명: 페란도와 굴리엘모는 이야기를 나눕니다. 굴리엘모는 피오르딜리지의 명백한 굳건함에 만족하지만, 페란도는 도라벨라의 빠른 항복에 마음 아파합니다. 돈 알폰소는 이것이 바로 여성의 변덕스러움에 대한 그의 주장이라고 상기시킵니다.
장면 6: 자매의 집 방
설명: 피오르딜리지는 굴리엘모에 대한 충성심과 페란도에 대한 커져가는 끌림 사이에서 갈등합니다. 그녀는 상반되는 감정과 씨름합니다.
장면 7: 같은 곳
설명: 페란도는 피오르딜리지에 대한 열렬한 구애를 계속합니다. 그녀는 처음에는 저항하고 굴리엘모에 대한 사랑을 선언하지만, 결국 페란도에 대한 감정에 굴복합니다.
장면 8: 축제 분위기로 장식된 방
설명: 돈 알폰소와 (공증인으로 변장한) 데스피나는 "알바니아" 귀족들과 자매들의 이중 결혼식을 준비합니다.
장면 9: 같은 곳
설명: 결혼 계약서에 서명하려는 순간, 군악 소리가 들리며 원래 장교들의 귀환을 알립니다. "알바니아인"들은 재빨리 사라지고, 페란도와 굴리엘모는 원래 군복 차림으로 다시 나타납니다.
장면 10: 같은 곳
설명: 뒤이은 혼란 속에서 속임수가 드러납니다. 자매들은 부끄러워하고, 남자들은 약혼녀들 (그리고 자신들)의 변덕스러움이라는 현실에 직면하게 됩니다. 돈 알폰소는 인간 본성의 보편성에 대한 철학적인 결론을 내립니다. 오페라는 모두가 용서하고 삶의 부조리함을 받아들이라는 촉구로 끝납니다.
( N.B. 위 콘텐츠는 Google AI Studio 로 제작한 것입니다 )
'오페라스토리 V.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s contes d'Hoffmann (0) | 2025.04.30 |
---|---|
Così fan tutte 주요인물 (0) | 2025.04.27 |
Isolde 의 트라우마 (0) | 2025.04.26 |
오페라 Il trovatore 의 주요인물 중 Azucena 의 심리분석 (0) | 2025.04.25 |
오페라 Il trovatore 의 주인공 il conte di Luna 의 심리분석 (0) | 2025.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