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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하는 여성이 있었습니다. 그 여성의 이름은 질다 Gilda. 그런데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그 여성은 나를 떠나야만 했습니다. 나는 그녀가 나를 배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한참 후에 그녀가 세상을 떠났고 그녀의 묘비가 계곡의 어디엔가 세워져 있다고 누군가가 나에게 말해주었습니다.

나는 그 여성이 묻혀있다는 계곡을 찾아갑니다. 그녀의 무덤에 세워진 비석에 나의 이름이 함께 새겨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나는 그것을 보고서 그녀가 나를 진정으로 사랑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녀가 나만을 사랑한다고 맹세하였는데, 피치못할 사정으로 자신이 한 맹세를 깰 수밖에 없는 상황이 생겼던 것입니다. 그러니 그녀는 거짓맹세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나는 그녀가 나를 배반하였다고 피상적으로 생각하고 다른 여성들을 찾아다녔습니다. 그녀는 내가 변심한 것을 보고 그녀의 마음에서 나를 지워버렸습니다. 이제 그녀의 묘비석에 내 이름이 새겨 있는 것을 보니, 내 이름만은 기억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탈리아의 카운터 테너 플라비오 페리-베네티 Flavio Ferri-Benedetti (1983 ~)가 연주합니다.



Quando incise su quel marmo 그 대리석 위에 새겨져 있을 때에 / Bellini 벨리니

Questa è la valle, il sasso è questo
여기가 그 계곡이다, 묘비석이 이것이야
in cui di Gilda al nome unito
이 묘비석 안에 질다의 이름과 하나가 되어
il mio nome è scolpito,
나의 아름이 새겨져 있다,
e in queste guise,
그리고 이런 식으로,
se tradirmi volea, perché l'incise?
만일 그녀가 나를 배반하기를 원했다면, 왜 새겼을까?

Quando incise su quel marmo
새겨져 있을 때에 그 대리석 위에
l'infedele il nome mio,
성실하지 못한 나의 이름이,
invocando il cieco Dio,
맹목적인 하나님께 호소하며,
fede eterna a me giurò.
영원한 성실을 (그녀는) 나에게 맹세하였지.

Spergiura! e questa pietra
거짓 맹세한 여성이여! 그리고 이 돌은
il mio nome addita ancora,
내 이름을 아직도 명시하고 있다,
ma l'idea di chi t'adora,
그러나 너를 경애하는 사람의 그 생각은,
nel tuo sen si cancellò.
너의 가슴에서 지워져 버렸다.
Ahi, spergiura!
아아, 거짓 맹세한 여성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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