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비제
- Bellini
- Bizet
- Rinaldo
- Mozart
- 베르디
- 슈만
- Donaudy
- 브람스
- Handel
- Puccini
- 포네클래식
- yuso
- 헨델
- Brahms
- Verdi
- 쥴리어스 시이저
- hkyhic
- 모차르트
- 씨와이에치 성악연구소
- 베토벤
- foneclassic
- 푸치니
- Giulio Cesare
- 리날도
- 도나우디
- Chausson
- 벨리니
- 쇼송
- Beethoven
- Today
- Total
목록2025/04/30 (3)
포네클래식
오페라 "호프만의 이야기" 주요 테마 분석1. 사랑의 환상 vs 예술적 진실주된 갈등: 호프만이 갈구하는 이상화된 사랑(세 여인으로 구현됨)과 뮤즈가 요구하는 예술적 헌신 간의 대립.예시올림피아: 인간으로 착각한 기계 인형—사랑 그 자체의 허구성.안토니아: 예술(노래)이 죽음으로 이어지는 비극적 뮤즈.줄리에타: 사랑을 거래로 전락시키는 기녀(영혼/거울에 비친 모습 상실).상징: 에필로그에서 뮤즈(니클라우스)가 승리하며, 예술이 일시적인 욕망을 초월함을 암시.2. 도플갱어와 분열된 정체성악당의 일체성네 명의 악당(린도르프, 코펠리우스, 닥터 미라클, 다페르투토)은 동일 배우가 연기해 '악'의 보편성을 강조.호프만의 이중성그는 화자이자 주인공으로, 현실과 허구의 경계를 흐립니다.거울 모티프3막에서 거울에 비..
주인공호프만 (Hoffmann): 열정적이고 이상주의적인 시인입니다. 오페라 전체를 아우르는 중심인물입니다. 서막과 종막에서는 과거의 사랑에 실망한 모습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올림피아, 안토니아, 줄리에타아와 강렬하지만 결국 실패로 끝난 관계들을 겪습니다. 그는 이상적인 여인을 찾지만, 매번의 만남은 실망과 환멸로 이어져 그의 낭만적인 이상에 의문을 품게 됩니다.호프만의 동반자이자 분신니클라우스 (Nicklausse) / 뮤즈 (The Muse): 호프만의 곁을 항상 지키는, 겉으로는 유쾌하고 종종 냉소적인 친구입니다. 하지만 종막에서 그의 진정한 정체는 시의 뮤즈로 밝혀집니다. 니클라우스는 호프만의 양심과 같은 역할을 하며, 그의 낭만적인 추구에 대해 냉철하지만 통찰력 있는 논평을 제공하고,..
V.O.S. (visualization of scenes)Les contes d'Hoffmann 호프만의 이야기들 / Offenbach 오펜바하플롯오펜바흐의 오페라 "호프만의 이야기" 줄거리 해설장르: 환상적 오페라 (E.T.A. 호프만의 소설을 바탕)주제: 시인 호프만의 세 번의 비극적 사랑 이야기와 예술적 각성구성프롤로그, 3막(각 막은 호프만의 실패한 사랑 이야기), 에필로그각 막의 여주인공(올림피아, 안토니아, 줄리에타)은 보통 동일 소프라노가 연기악당들(린도르프, 코펠리우스, 닥터 미라클, 다페르투토)은 동일 베이스-바리톤이 연기하는 경우 많음프롤로그: 루터의 선술집 (뉘른베르크)배경학생들이 술을 마시는 연기 자욱한 선술집전개취한 호프만이 과거의 세 사랑 이야기를 들려주기로 함그의 숙적 린도르프..